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활용

갤럭시 기기 사운드 어시스턴트로 앱별 오디오 볼륨 설정하기

반응형

 

개별 앱별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앱 음량 조절뿐만 아니라 오디오 관련한 다양한 설정을 조절하고 음량 패널을 꾸밀 수 있는 어플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바로 사운드 어시스턴트 Sound Assistant 인데요. 갤럭시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유용하게 느껴지는 설정들이 세심하게 담겨있는데요.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음량 패널

음량 패널은 소리를 조절할 때 우측에 뜨는 창을 이야기합니다. 한 줄짜리 음량 패널 위쪽의 점 세 개를 누르면 더 세부조정할 수 있는 패널을 열 수 있습니다.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기본 패널] 에서는 이 음량 패널 관련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하좌우 위치나 음량을 숫자로 표시할지, 음량 설정 버튼이 화면에 뜨게 할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패널 펼침] 에서는 블루투스와 관련된 설정, 툴바 기능 표시와 앱 음량을 따로 조절하는 슬라이드를 띄울 수 있습니다. [나만의 음량 패널 꾸미기] 에서는 음량 패널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라이팅 효과와 텍스처, 컨트롤 방식, 모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음량 컨트롤

[개별 앱 음량] 에서는 각 앱의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절이 필요한 앱을 추가하고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음량 제어] 버튼을 통해 음량 버튼으로 벨소리 대신 미디어 음량을 제어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매너 모드]는 휴대전화를 진동이나 무음으로 설정하면 미디어 음량도 함께 끌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음량 간격 변경]에서 음량 슬라이더의 음량 조정 간격을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소리 볼륨을 섬세하게 조절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3. 미디어 키와 외부 오디오 기기 관련 설정

[음량 버튼으로 음악 재생 제어]를 사용하면 화면이 잠기거나 꺼져 있을 때 음량 버튼 한쪽을 길게 누르면 다음 곡이나 이전 곡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음악을 넘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 [즐겨찾는 미디어 앱]을 기능을 설정하면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기기 등에서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재생될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이 멀티미디어 버튼 기능을 지원하면 음악 재생이 사용됩니다. 번거롭게 앱을 여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서 좋습니다. 외부 오디오 기기 관련해서는 블루투스 소리 싱크 맞추기와 고급 오디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소리 및 진동 효과

[나만의 진동 패턴 만들기]에서는 나만의 진동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높은 강도, 중간 강도, 약한 강도 터치를 통해 간편하게 생성 가능합니다. [콘서트 홀] 설정을 사용하면 소리에 울림 효과를 적용할 수 있고 [보이스 마스크]를 통해 마이크에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어린 소녀, 중년 남자, SF 공포, 영롱한 음성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멀티 사운드] 기능을 통해 다른 앱과 동시에 오디오를 재생할 수 있는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음악 앱을 설정해 두면 SNS등 다른 앱을 동시에 사용하다 소리가 끊기는 일이 없어 좋습니다.

 

 

간단하게 사운드 어시스턴트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디오 관련 설정을 하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