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사용서

펜업 PENUP | 삼성 기본 드로잉 앱 둘러보기

반응형

 

 

갤럭시탭을 처음 구매하고 그림을 그릴 때 어떤 드로잉 앱을 써야 할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광고 등으로 앱이 지저분하지 않으면서 기능은 좋은 앱이 없을까 고민하며 영상도 많이 찾아보고 설치해서 사용도 해봤었는데요. 최근에 탭에 기본으로 깔려있던 괜찮은 앱을 발견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펜업이라는 앱입니다. 그림 그리기도 가능하고 컬러링 시트 제공, 다른 유저들과 그림도 공유할 수 있는 펜업! 어떤 기능들인지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1. 메인화면

 

가장 처음 앱에 접속하면 오늘의 인기 작품이 뜨게 됩니다. 다른 유저들이 그려서 공유한 그림 중 조회수와 좋아요가 높은 것들이 공유가 되는 듯합니다. [오늘의 인기 작품] 옆의 삼각형을 누르면 다른 종류의 그림들도 볼 수 있으니 다양하게 둘러보고 싶으신 분들은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왼쪽 상단의 [삼선]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메뉴 이름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2. 활용 가능한 것들

- 컬러링

 

컬러링 탭에서는 다양한 도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도안을 선택해 색칠만 하면 되는데요! 디지털 드로잉이 처음이거나 어플의 다양한 색칠 도구를 재밌게 경험해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드로잉 한 결과물 역시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가 컬러링 한 작품들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 색칠공부도 이제는 갤탭으로 시킬 수 있겠네요. 상단의 [책] 탭으로 이동하면 동물, 식물, 장소, 알파벳 등의 카테고리의 도안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라이브 드로잉

 

라이브 드로잉에서는 그림 그리는 방법을 배우기 좋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영상을 제공하고 [그리는 방법 배워보기]를 통해서 직접 따라 그려보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보기에 어려운 그림은 그리는 과정을 본다고 쉬워지는 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릴 수 있는 것들을 따라 그리다 보면 실력과 활용도가 오르겠죠. 그림은 그려보고 싶은데 뭘 그려야 할지 모르겠다면 라이브 드로잉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포토 드로잉

포토 드로잉은 가지고 있는 사진을 불러와 그 위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불러오는 사진에 투명도를 조정할 수도 있고 스케치 필터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의 선을 따라 그리기 편리하겠네요. 뿐만 아니라 사진을 꾸밀 때도 포토 드로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기

 

그리기 창은 위와 같습니다. 각 아이콘이 어떤 기능인지 간단하게 설명을 적어놓았는데요. 보시면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버튼을 통해 작업창들을 숨김/표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펜 종류가 많은 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연필도 적절히 진한 게 아주 좋았습니다.

 

[설정] 탭에서는 그리기를 할 때 활용가능한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손가락으로 그리기, 캔버스 회전, 선 및 도형 자동 보정, 저장기능, 손바닥 인식 방지 기능입니다. 펜을 활용해 그림을 그릴 때는 꼭 손바닥 인식 방지를 해두는 게 좋겠죠. 도형 보정 기능도 사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보정기능은 그리고 펜이나 손을 떼지 않은 채로 있어야 합니다.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동그라미, 별을 포함한 기본 도형과 직선은 잘 인식이 되었습니다. 깔끔하게 도형을 그리고 싶다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떨림 등으로 울퉁불퉁한 선을 보정해 주는 기능인줄 알았는데 그런 건 아니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앱을 사용할 때 '광고가 없고 깔끔한 구성인가'가 중요한 선택 요소인데요. 펜업은 그런 부분을 충족한 앱이었습니다. 레이어나 영역선택 등의 기본 기능도 있고 펜도 다양해서 저는 자주 사용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림앱을 찾기 위해 많이 고민했었는데 돌고 돌았더니 출발점에서 이 앱이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네요.

 

아! 펜업같은 경우 이미지 게시 등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점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